알림

Notice

게시판 상세
제목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주)씨지라이팅
작성자 컬러렉스 (ip:)
작성일 2021-08-24 (ip:)

리모콘 하나로 LED조명 무선제어 첨단기술로 오스람과 어깨 나란히

글로벌 조명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씨지라이팅은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세계적인 무선 조명 기술을 갖춰 전 세계 조명시장에 발을 내딛고 있다. 사진=씨지라이팅
필립스, 오스람과 같은 세계적인 대형 LED 조명회사에 첨단 기술로 도전하는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이 있다.

㈜씨지라이팅은 무선으로 조명 제어가 가능한 LED 조명 브랜드 컬러렉스(ColoRex) 시리즈 제품을 시장에 공급하고 있는 기업이다.

“과거는 결정되었지만, 미래는 혁신하고, 창조하는 것”이라는 모토로 끊임없는 연구 개발에 매진하는 씨지라이팅은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다.



▶무선 조명 기술의 집합 ‘컬러렉스 시리즈’

컬러렉스 시리즈는 다운라이트, 패널라이트 등 다양한 LED 조명 카테고리와 관계없이 조도 및 색온도를 리모컨 하나로 무선으로 제어할 수 있는 All in One 시스템 조명으로, 별도 배선공사 없이 손쉽게 조명제어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장애물이 없는 공간에서는 70m 이상 제어가 가능하고, 콘크리트 벽체가 많은 곳에서도 30m 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리모컨 한 개로 4개 채널로 나눠 조명 그룹을 지정할 수 있고, 채널 별로 100여 개까지 그룹으로 묶어 조도 및 색온도를 개별로 조절할 수도 있다.

컬러렉스 시리즈는 유지보수 및 장점을 극대화하고자 LED 조명에 전원을 공급하는 SMPS를 외장형으로 설계해 전원부에 불량이 발생할 경우에 SMPS만 바꾸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컬러렉스 시리즈 무선제어 시스템은 와이파이(Wi-Fi)와 같은 2.4GHz 주파수 대역 기반의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다운라이트, 패널라이트, 엑센트라이트는 물론 트랙라이트, MR 계열 조명도 카테고리와 관계없이 무선제어를 지원합니다.

이 시스템은 2013년 인도 최대 조명 공급사 가운데 하나인 SSK 그룹에 제품을 납품 중에 개발의뢰를 받아 2014년 완성해 현재 국내 및 외국 특허출원 중이다.

씨지라이팅은 컬러렉스 시리즈를 주요 거래 국가인 인도, 베트남, 러시아, 인도네시아 등 외국시장에 중점적으로 홍보, 마케팅을 하고 있다.

씨지라이팅 관계자는 “컬러렉스 시리즈 색온도 조절 및 다양한 제어 기능과 시공에 최적화된 디자인은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에 대한 고민에서 비롯됐다”면서 “앞으로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편리한 제품으로 국내 및 외국 시장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세계 시장으로 나아가는 씨지라이팅

1996년 설립된 씨지 라이팅은 창사 이래 꾸준한 성장을 이우고 또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이 같은 노력으로 인도 시스카 그룹과 2016년 8월에 인도 지역 독점 유통계약 및 MOU 를 체결했다. 독점 계약 규모는 연간 150만 달러에 달한다.

인도 시스카 그룹은 오스람과 더불어 ‘빅3’로서 위상을 갖춘 기업으로 중동, 북아프리카 등지에서도 대형 프로젝트에 다량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2013~2014년 시스카 그룹에 다운라이트 및 T5 튜브라이트 제품군을 150만 달러 규모로 수출한 경험을 바탕으로 인도 시장에서 고기능, 고품질 제품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씨지라이팅은 베트남 시장으로도 진출했다.

베트남 호안끼엠 컴퍼니와 2016년 6월 베트남 지역 독점 유통 계약 을 체결했다. 양사는 년간 150만 달러 규모 독점계약을 바탕으로 베트남 하노이 지역을 중심으로 한 북부 시장에 공격적인 유통체계를 정비할 예정이다.

조윤성기자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